이번 속초 여행은 진짜 잘 먹고 왔다.

덕분에 살짝 여유가 있던 바지가 레깅스가 돼버렸다;;;


속초에 갈 때마다 리뷰 포스팅 보고 맛집을 찾아가다보니 우리 입에 맞는 곳도 있고,

의외로 실망했던 곳도 있다. 당연하지~ 사람의 입맛이나 느끼는 점이 다 다르니까...


이번에도 그렇게 몇 군데 알아갔는데, 마침 속초에 사시는 남편 지인분과 연락이 닿아

저녁식사를 같이 하게 됐다~ 단골인 집이라고.



속초 중앙시장 내에 횟집 몰려 있는 건물 어딘가인데...

길치인 나는 설명할 길이 없네..


 

지인분이 단골인 곳이라 잘 나온 것만은 아닌 것 같았다.

다른 집들도 식사 시간에 붐비긴 했지만, 다 비슷해 보이는 집 중 이 상아횟집?은

특히나 더 빠르게 만석이 돼 버렸고, 지인분 얘기론 평일에도 똑같다고....


아마도? 개인적인 생각으로 양심껏 잘 차려내시는 식단에 있지 않을까....



일단, 앉자마자 지인분이 미리 주문해 놓은 게 있는지 스끼다시(곁들이는 안주)부터 나온다.

내가 사랑해 마지 않는 에다마메(자숙 풋콩)는 나 홀로 비웠다.

아, 메추리알을 까먹고 안 먹었네....



우왕 오징어회~

야들하면서 살짝 씹히는 맛이 있으면서 요리재료의 신선도를 1도 구분 못하는 나도 신선한 걸 알 것 같았다.

그리고 저 위엔 멍게인가? 내가 못 먹는 것이므로 pass



우럭부터 시작이었나?

난 그냥 흰살생선과 붉은생선, 껍데기가 있으면 도미 정도로만 인식하므로...

회 이름은 그냥저냥...


세꼬시(뼈째 썬 회) 요것도 난 안 좋아하는 거라 pass~

남편은 훅훅 흡입~



우왕 문어~

명절 때야 내가 써니까 얇게 썰어선지 애들이 잘 먹던데,

이번 껀 크고 두껍게 숭덩숭덩 썰어선지 애들이 잘 안 먹었다.

근데 막 삶은 거라 그런지 따뜻하면서 훨씬 야들하니 나는 엄청 좋아서~

이거 반은 내가 먹은 듯...



문어사랑~

너무 많아서 남겼는데, 정말.. 집에 가면 생각날 거라 하더니

사진 보자마자 츄릅;;;;



숭어였나?

이건 스시 만들어 먹으라고 작게 뭉친 밥도 나온다~ 와사비랑.

와사비는 회에 딸린 생와사비가 내 입엔 더 잘 맞는 듯 ^^


아.. 이건 또 뭐더라?



도다리도 나왔던데..

이게 도다리였나?



껍딱도미~

이건 껍질 봍어있어서 알아볼 수 있었지...





같은 고기를 다른 각도에서 찍은 건지, 아예 다른 고기인지 도무지 알 수가 없네...

암튼 마지막에 광어였던가?


그리고 대망의 대게~


우왕... 대빵 컸다.

아이들에 마침 출발전에 먹방에서 홍게가 나오는 걸 보더니 홍게 노래를 했는데,

대게가 나왔다.



지인분이 까주신 집게발을 들고 둘째가 좋아서 어쩔 줄을 ^^

그 뒤론 집게발만 찾는데, 아가~ 대게는 집게발이 그리 많지가 않아요.

살들이 달고 맛있고, 장이 하나도 안 비리고 안 짜다~ 그저 꼬습꼬습~


원산지는 러시아산이라고 했던 것 같다.



전에 대게 전문점에서 뜨거운밥 비벼 먹다가 짜서;;;

근데 일행분이 나오자마자 게딱지엔 밥 볶아달라고 하셔서 게딱지는 홀연히 사라졌다.



그리고... 거의 다 먹을 즈음 나온 볶음밥~

우왕... 짜지 않고 그렇다고 너무 심심하지 않고 딱 좋은 간에

내가 먹어본 게딱지 볶음밥 중 제 맛있다.

(사실 난 뜨거운 밥에 그냥 게딱지안의 장을 넣고 참기름 똑 떨어뜨려서 비벼 먹는 걸 가장 좋아함)



이쯤에서 목까지 차서 이젠 쉬고 싶다고 했지만,

매운탕이 맛있다고 추천하셔서....


그래 한 숟가락 국물 맛만 보자.



으잉? 라면을 넣어야 하네?

그럼 또 젓가락까지 움직여야 한다.


 

사실 매운탕은 맛있는 걸 한번 정도 먹어보고 나머지는 죄다 약간씩 꾸릿한 냄새가 나는 걸

먹었던 지라 선호하지 않았는데,

여기껏 그 뭔가 걸리는 꾸릿한 맛이 전혀 나질 않았고, 수제비도 들어 있어서 완전 좋았다.

나? 수제비귀신~


게다가 아이들이 라면은 죄다 건져 먹고~


배만 안 불렀으면 수제비 더 넣어서 한 그릇 더 먹고 싶었다~


내가 계산한 게 아니라, 정확한 금액은 모르겠지만,

상차림이 굉장히 만족스러웠다.


특히 게는 최근 먹어본 대게 전문점의 대게보다 훨씬 고소하고 비리지도 않고 짜지도 않아서

더 맛있었다~ 배불러서 남겼던 내장 잔뜩 묻은 몸통부분 2덩이... 생각난다.. 정말 생각난다..



; 그날 뵈어서 모두들 반가웠습니다.

  식사도 정말 맛있고 배부르게 잘 먹었습니다. 덕분에 속초 여행이 즐거웠습니다~

  좋은 한 주 되세요~



; 5월 9일은 대통령 선거일 !!!

  민주주의의 축제인 선거!

  우리의 손으로 직접한 소신 있는 투표로 살기좋은 나라를 만들어,

  우리 아이들에게 그대로 넘겨 줄 수 있기를 희망해봅니다.


"정치를 외면한 가장 큰 대가는 가장 저질스러운 인간들에게 지배를 당한다는 것이다. " _플라토


> 선거란 누굴 뽑기 위해서가 아니라, 누구를 뽑지 않기 위해 투표하는 것이다.  _ 플랭클린 P. 아담스.

> 사람이 할 일을 다 하고 나서 하늘의 명을 기다려라. 정의는 반드시 이루는 날이 있다. _ 장자

> 작은 변화가 일어날 때 진정한 삶을 살게 된다. _ 레프 톨스토이

> 생각하기를 좋아하지 않는다는 게 그들을 관리하는 정부에게는 얼마나 좋은 일인가? _ 아돌프 히틀러

> 기권은 중립이 아니다. 암묵적 동조다. _ 단테


 

Posted by 함께사는 이야기